반응형
피부 노화의 흔적 검버섯은 주근깨보다 크고, 납작한 갈색, 검은색 혹은 노란색을 나타내며, 주로 얼굴, 손등, 팔, 가슴 윗부분에 많이 나타납니다.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검버섯이 있으면 나이에 비해 더욱 늙어 보여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지요.
검버섯은 가족력에 영향을 받을 수 있어, 부모님이나 가까운 친척들에게 검버섯이 있는 경우 검버섯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하구요, 무엇보다도 태양빛에 자주 노출 되는 경우 검버섯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검버섯을 예방하는 습관을 미리미리 생활화하여, 조기 예방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과다한 자외선 노출 피하기
과다한 자외선 노출을 피하도록 합니다. 특히 여름철 햇빛이 강한 정오시간 외출을 피하고, 외출 시에는 미리 자외선 차단체를 꼭 바르도록 합니다. 실내에 있더라도 자외선에 노출되는 일이 많다면,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손등과 팔 등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에도 잊지 말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검버섯을 미리 예방해 주세요.
2.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챙겨 먹기
검버섯 예방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등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는 자몽, 레몬, 오렌지, 체리, 딸기, 키위 등이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는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고구마, 감자,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